Subscribe: Goooood LOG ~♬
http://goooood.tistory.com/rss/
Preview: Goooood LOG ~♬

누구나



누구나 들어와서 누구나 구경할수있는 블로그!



Published: Tue, 19 Dec 2017 03:45:41 +0900

 



맥북 Magnet 사용법

Sun, 11 Sep 2016 13:10:33 +0900

맥 os 을 쓰다보면 창을 윈도우처럼 좌우로 나눠서 보고 싶을 때가 있다.윈도우는 보통 윈도우 키를 누르고 좌우를 누르면 화면에 반 크기로 나눠 준다.하지만 맥 os 그렇게 하려면 손으로 창크기를 반반나눠줘야하는데 Magnet 구매로 가능하다.가격은 1.09$ 이고  후기들을 보면 좋다고 나와있어서 믿고 구매했다.후기들 중에 어도비에서 먹히지 않는다는 말이 많다.그리고 저도 Xcode와 함께 사용하려고 샀지만 Xcode는 일정 크기 이상 줄어들지 않는다. ㅠ반응형으로 된다거나 하진 않지만 그래도 없는거 보다는 훨씬 편하다고 생각한다.설치 방법 부터 알아본다.처음 설치하면 이러한 창이 뜬다.그러면 왼쪽상단에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간다.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들어간다.그리고 마그넷에 대한 제어를 허용하면 끝이난다.사용법은 오른쪽상단에있는 Preferences를 클릭하면 아래 처럼 나오게 된다.단축키를 자신이 편한대로 설정한 후 사용하면 된다. [...]



한컴 자동업데이트 끄기

Sat, 06 Aug 2016 16:58:58 +0900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 중에 오른쪽 상단에 ? 표시를 누르면 자동업데이트 설정 메뉴가 있다는데 없었다.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image)



우선 시작 메뉴에서 '한컴 기본 설정' 검색 



(image)


실행 하면 '사용자 설정' 클릭




(image)


상단바 자동 업데이트-> 업데이트 실행을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 설정



(image)



(image)



AR을 이용한 포켓몬go

Wed, 13 Jul 2016 16:54:15 +0900

 구글 내의 스타트업 회사로 시작해 독립한 나이언틱이 개발하였으며 구글맵과 연동해 상용된다.운좋게 마침 외국에 나와있어서 해볼기회가 생겼다.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하거나 혹시 포켓몬go 가 없다면 apk파일을 받아서 깔면 된다.시작하면 이런 화면이다.여기서 네모난 큐빅 근처로 가서 터치하게 되면 그 근처 사진이 나오고 사진을 돌리면 포켓볼과 등등 잡다한 아이템이 나온다. ㅋㅋ몬스터도 그냥 가다가 보이는 몬스터 클릭하면 ar을 사용해서 몬스터를 보여주는데 포켓볼들 드래그 해서 던지면 잡힌다.래레벨 5까지는 그냥 잡고 노는게 전부이다.잡은 목록도 볼 수 있고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레벨 5 이후에는 전투가 가능하다는데.. 그건 내일..솔직히 처음에는 증강 현실을 잘이용한 게임이구나 정도의 생각이 들고 게임을 왜 흥행하는지 잘몰랐다.그런데 옛날 추억에 포켓몬들도 잡는 재미도 있고 구역마다 출몰 포켓몬이 달라서 돌아다니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된다.미국에서는 게임을 하다가 작게는 부딪치고 크게는 교통사고도 난다고 한다. [...]



포토샵 다리 늘리기

Sun, 04 Dec 2011 17:12:16 +0900

이...이건 나를 위한 기능이다 포토샵 다리 늘리기 기능 입니다. 잘 읽어보시고 쓰시길 ㅋ 우선 이게 원본입니다. 참 다리가 짜리몽땅 하지요 우선 사진 밑쪽을 키워야 함니다. 그래야 읽는 부분이 없을테니까요 우선 Image를 누를고 Carnvas Size를 눌러 줌니다. 그러면 이런창이 하나뜸니다 그러면 제가 표시해둔 위쪽 화살표를 클릭하시고 Height를 적당히 키워주고 OK를 눌러줌니다. 그럼면 이런 공백이 밑부분에 생김니다. 그러면 Rectangular Marquee Tool(사각 툴)를 선택하여 신발부분을 선택해줌니다. 그 이유는 신발까지 늘어나면 티가나니까 신발은 늘려주지 않는게 좋습니다.ㅋㅋ 그 다음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Free Transform(자유변형)을 누르거나 Ctrl+T 를 눌러줌니다.  그러면 점선이였던 것이 이렇게 바뀌게 됨니다. 마우스로 신발 드래그 해서 제일 밑으로 내줌니다. 그리고 Enter를 누르고 다시 Rectangular Marquee Tool(사각 툴)을 선택해줌니다.   선택한 Rectangular Marquee Tool(사각 툴)으로 다리를 잡고 Free Transform(자유변형)을 누르거나 Ctrl+T 를 눌러줌니다. 빨간 표시되어있는 네모를 밑으로 끌어당겨줌니다. 그 후 Enter를 눌러줌니다. 그럼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쫌 심하게 다리를 늘렸나? 너무 많이 늘리면 어색해지니 적당이 하시기 바랍니다.        이건 비교 길어지긴 했는데 이아이 살 좀빼야 멋있을거 같군요 ㅋㅋ [...]



창원 트릭아트 특별전

Sat, 03 Dec 2011 00:15:44 +0900

트릭아트란 눈의 착시 현상을 이용해 속임수를 쓴 그림입니다. 트릭아트 창원특별전에 가보았는데요. 사람이 와 그렇게 많을줄이야. 그래도 저희는 사람적은 이침시간때가서 하나하나 다 구경하고 왔는데요. 나중에 되니 유치원생들도 많이 왔습니다. 온가족이 가도 제미있을 것같습니다.   눈썹그려 달라고 화장도구 들어주는 모나리자씨 ㅋㅋㅋ 위에 3개는 트릭아트로 유명한 세가지 입니다. 사진으로 보니 이것들이 가장 잘 나와서 유명한가봐요 ㅋㅋ 아픈곰 부축해주기 아픈곰을 보니 마음이 아프군 ㅎㅎ 반대쪽은 거울 입니다. 악~~내가 이렇게 못생겼다니!! 말도안돼!! 완전 연기 잘하는 친구들 전 못하지만;; 친구가 발연기의 끝을 달리고 있군요ㅋㅋ 이곳에서는 어색해도 발연기를 하는 용기가 필요함니다 어색하게 나오는 것보단 나으니까요 ㅋ 이런...용기는 필요없다는거.....ㅋㅋㅋㅋㅋㅋㅋ 나의 친구의 소원...나 때리기 생명에 위협을 느꼈습니다. 얼굴 밖에 없으니까요 ㅎㄷㄷ   아! 여긴 화장실이네 라고 줄섰더니 여자화장실 끄응;; 이렇게 전부 구경하고 나니 1시간이 훌쩍 넘었더군요  이것들 이 외에도 정말 재밋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건 번외 이게 정말 어려더군요. 글자를 읽지말고 글자 색깔을 읽어보세요. [...]



심전도

Thu, 01 Dec 2011 16:50:08 +0900

심전도 원리

심근이 활동할 때 미세한 전기적 신호가 생깁니다. 전기적신호가 생긴 것이 신체 표면에 전달되고 그 전류의 파형을 기록하고 곡선으로 나타내어 기록한 것이 심전도입니다. 심전도는 1mV 이하의 작은 전위차이 이므로 매우 정확한 전류계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심전도 측정하는 이유는 심박동수를 측정하고 부정맥,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병과 고혈압으로 심근이 커지는 것 등을 진단하기 위해서이고 마취나 수술시 심장 상태를 확인하기위해서도 사용합니다.

 P wave : 동방결절에서 발생된 각각의 탈분극은 양쪽 심방을 통하여 퍼져나가면서 심전도 상에서 P파를 만들어낸다. 따라서 심전도에서 P파가 나타나면 그것이 심방의 탈분극을 전기적으로 나타내고 있다고 평가할 수 습니다. 탈분극은 SA node에서 시작하여 우심방을 거쳐 좌심방으로 전도됩니다. 심방의 탈분극을 p 파라고하며 p파의 시간은 0.06~0.1 초 사이입니다.

QRS complex : 심실의 탈분극에 의한 생기는 wave입니다. QRS complex는 근육량이 많은 심근 전기활동을 나타낸 것입니다. 심실의 탈분극을 QRS complex라고하며 QRS complex 시간은 0.06~0.1초 사이이고 높이는 26mm이하입니다. 만약 심근경색이나 심근이 비대하면 파형이 크게 일어납니다.

T wave : 심실에 재분극에 의해 생기는 wave입니다. T wave는 폭은 QRS complex보다 넓도 높이는 낮은 wave입니다. T wave는 0.16초 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높이는 0.25mm정도입니다.

※ wave가 잘나오지 않는 경우
1.심전도 측정기 이외에 다른 전류가 흐르는 기기가있으면 측정에 방해를 받습니다.
2. 몸을 움직이면 잡음이 들어가 측정에 방해를 받습니다.




구글 광고 애드센스 가입 방법

Tue, 29 Nov 2011 20:31:11 +0900

흠 구글 광고 애드센스를 신청 했는데 이거 가입하는데 힘이 들었습니다.
처음에 한글로 적었다가 낭패를 봤죠.
애드센스 광고 신청 하는법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image)

구글 애드센스 들어가면 첫페이지 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가입하기 클릭합니다.

(image)

자신이 광고를 쓸 주소를 적고 언어도 선택하십시요.
그리고 2개의 체크박스에 있는 것을 2개다 체크해주십시요.

(image)

계정 종류 개인과 기업중에 선택해주시고 국가도 선택해주세요.
여기가 중요하죠~ 수취인 이름을 영어로 적어 주셔야합니다.
영문 이름을 모르신다면 이리로 들어가십시요. →→이름 영어표기
그 다음은 주소 적기입니다. 주소도 역시 영어로 적어야합니다.
주소도 영문법으로 표기해주는 프로그램이있습니다.→→주소 영문변환
그 다음 위 수취인의 이름으로 수익을 받는데 동의합니다 에 체크합니다.
전화번호는 핸드폰 번호를 적으시려면 앞에 한자리를 빼고 적으셔야합니자.
ex)10-1234-5678
집 전화번호를 적으시려면 한국 번호 82를 붙여야합니다.
ex)82-1234-5678
참 쉽죠잉~

(image)

그리고 여기 체크 박스 3개다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보 제출을 누르시고 메일 확인 절차를 하시면 이런 메일이 옴니다.

(image)

할 때는 어려웠지만 별거 아닌거 같습니다.ㅋㅋㅋ




내일로 기차여행 6일차 순천 (110729-110803)

Sun, 20 Nov 2011 17:45:05 +0900

순천역에서 버스를 타고 순천만 도착!
(image)
입구에서 친구가 표사로 간사이 쉬면서 찍은 사진 순천만 입구입니다.
여기도 내일로 티켓을 보여주니 할인이 되더군요.

(image)
들어가자 마자 잔디밭에서 미친우리들 날이 갈수록 상태가 점점 않좋아지더니 마지막날 이 모양..

(image)
들어가는 다리에서 찍은건데 보기만해도 피로가 풀리더군요.
(image)
힘들어서 배를 돈을 주고 탈려고 했지만 우리가 갔을때는 이미 자리가 꽉차서 더이상 손님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또걷기!

(image)
들어서면 딱 갈대밭이 한눈에도 안들어올정도로 넓게 펼쳐저 있었습니다.

(image)
(image)
(image)
초록색 식물이 다 갈대인데요. 가을에 오면 정말 장관일꺼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image)
(image)
밑에 갯벌을 보니 게가 있고 망둥이도 있었습니다.그외 갯지렁이류와 조개류 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잡아선 안됩니다. 우리 모두 환경을 보호합시다!ㅎㅎ
잡으면 벌금이 있더라고요.

(image)
구경을 마치고 다시 순천역으로 돌아와서 집을 가서 쉴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아져서 집으로 출발~!

 

 

(image)
(image)

아 그리고 이건 역마다 가면 도장 찍는게 있어서 재미로 찍어봤습니다.
이거 모으는재미가 쏠쏠 했습니다. 다시보니 참 많이 간거같군요 ㅎㅎ
이것으로 우리에 내일로 기차여행끝! 다시한번 가보고싶은 여행이였습니다.




내일로 기차여행 6일차 보성 (110729-110803)

Sun, 20 Nov 2011 14:00:00 +0900

순천역에서 아침기차를 타고 보성으로 뿅

(image)
보성역에서는 다른역들과 다르게 무료로 짐을 맡겨주더군요. 덕분에 편하게 구경했습니다.

(image)
여기는 보성역 바로 뒤에있는 버스정류장인데요. 친절하게 보성녹차밭 가는 버스 배차간격이랑 버스 번호가 적혀있었습니다.
참고로 우리가 간곳은 대한다원이라는 녹차밭입니다.
저희처럼 관광오신 분들이 많아서 버스에서 서서가느라 고생 좀 했습니다.
그래서 올때는 버스를 타지않고 택시를 탔습니다. 택시를 타고 가니 4명 버스비보다 쪼금 더 나오더군요.

(image)
이곳은 보성녹차밭 들어가는 입구입니다.들어가는 길부터 남다른 이곳 기대가 많이 되더군요.

(image)
(image)
(image)
(image)
풍경이 참 좋았습니다. 한참을 사진찍고 구경하고 나니 반도 안왔더군요.
계속가다가 보니 남해바다 전망대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몸이 내 몸이 내 몸같지가 않아서 포기하고 바로 내려왔습니다.
가거든 전망대 꼭 가보시길 갔다가온분들이 좋다고하더라고요. 그 말을 들으니 조금 후회되더군요.
내려와서 녹차 아이스크림과 녹차 슬러쉬도 먹었는데 녹차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먹을 만했습니다.
맛만보시길..
그리고 다시 역으로가서 마지막 여행지 순천만으로~




내일로 기차여행 5일차(110729-110803)

Sun, 20 Nov 2011 01:32:13 +0900

아 망했다. 서울투어 한 다음 잠을 잣는데 자고 일어나니 해가중천에!! 점심으로 춘천 닭갈비를 먹으려 했으나 먹지못하고 바로 전주로 갈 수밖에 없었다. 서울을 걸어다녔더니 피곤해 하는 친구들 여행은 컨디션도 따라줘야한다는거 그래도 4일동안 잘버텨준 내몸이 자랑스럽다ㅋㅋ 논산 ㅎㄷㄷ ㅎㄷㄷ 이 사진을 찍은 이유는 논산하면 훈련소가 생각이나서 찍은 것 군대가야 할 생각을 하니 막막하더군요 ㅋ 아무튼 논산을 지나 전주역까지 계속 달렸습니다. 전주역은 역생김새가 남다른 포스를 풍기고 있었습니다. 예쁘게 잘 지은 것 같습니다. 이제 전주를 둘러볼까?! 가아니고 전주를 온 이유는 전주비빔밥 먹으로 왔습니다. 단지 전주비빔밤먹으로 온 우리는 택시를 타고 갔죠 4명이서 타니까 버스비랑 비슷하게 나왔기 때문이죠. 그런데 택시기사 아저씨가 가면서 씁쓸한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전주 비빔밥이 유명해 지면서 예전에는 맛있던 비빔밥이 상업화가 되면서 예전 그 맛은 나지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처음 온 사람들이 먹으면 맛있을 꺼라고 하시긴했지만ㅋㅋ 우리가 간곳은 이곳 순식간에 맛집 탐방이 되어버린듯한 기분이 났죠.   밑반찬들 입니다. 우린 배가 고파서 객관적인 판단은 없습니다 그냥 밑반찬도 꽤 맛있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이것은 돌그릇비빔밥   이것은 육회비빔밥 둘중에 어떤게 맛있었냐고 물어보면 돌그릇이 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배를 채우고 바로 나와서 다시 기차를 타러 전주역으로 돌아갔습니다. 전주역에 도착해서 기차 시간을 보니 아직 시간이 남아있어서 전주역 사진도 찍고 주위도 둘러보고 하니 해가 지더군요. 그리고 정말로 밥만 먹고 진주역을 떠났습니다. 순천역 도착! 아 우린 6일째 보성 녹차밭을 갔다가 순천만을 볼 계획입니다. 그런데 순천역에 먼저 온 이유는 보성역 근처에는 찜질방이 없기 때문이죠. 미리 알아둔 찜질방을 갔습니다.   그리고 역을 나와서 본것은?! 창원에는 누비자라는 자전거 대여가있는데 여기도 자전거 대여하는 것 이있더군요. 자전거 색깔만 다르고 생김새도 똑같아 신기해서 누비자 마이비를 찍었더니!! 안되더군요.. 그렇게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